나에겐 어렵기만 한 위스키, 이거 보고 좀 아는 척하기

    728x90
    반응형

    나에겐 어렵기만 한 위스키, 이거 보고 좀 아는 척하기

    저는 위스키 잘알못 이라구요? 걱정 노노! 이거보고 아는 척하기

     

    안녕하세요. 얌얌스톤입니다. ^_^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바로 대표적이고 대중적인 위스키에 대한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저를 포함해서 위스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위스키는 무슨 매력이 있길래?!

    위스키다양한 곡물을 발효시킨 후 증류하여 만드는 술이에요. 보리, 옥수수, 호밀 등의 곡물이 사용되지요. 각기 다른 곡물을 사용함으로써, 위스키마다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게 된답니다. 위스키는 크게 '싱글 몰트'와 '블렌디드' 위스키로 나뉘는데요, 싱글 몰트는 하나의 증류소에서 만든 몰트 위스키만을 사용해 만들고, 블렌디드 위스키는 여러 증류소의 위스키를 섞어 만들어요.

    □  대중적인 위스키 브랜드 소개

    위스키 초보자분들이라면 '조니워커', '잭다니엘', '짐빔' 같은 브랜드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 브랜드들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랍니다. 조니워커스코틀랜드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다양한 종류의 블렌디드 위스키를 제공해요. 잭다니엘은 미국 테네시주에서 만들어지는데,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지요. 짐빔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미국의 버번 위스키로, 그 맛이 강렬하답니다.

    □  위스키를 즐기는 방법

    위스키는 니트로 마시기도 하고, 하이볼이나 칵테일로 즐기기도 해요. 니트는 위스키를 그대로 마시는 것을 말하고, 하이볼은 소다수를 섞어 마시는 거예요. 칵테일은 위스키를 베이스로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드는데, '올드 패션드'나 '맨해튼' 같은 클래식한 칵테일이 있어요.

     

    □  위스키 종류 좀 더 깊숙이 알아보기

    앞에서 설명드린  조니워커, 잭다니엘, 짐빔은 각각 독특한 특징과 역사를 가진 위스키 브랜드랍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ㅎㅎ

     

    조니워커, 스코틀랜드의 자부심

    조니워커스코틀랜드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다양한 종류의 블렌디드 위스키를 제공해요. 조니워커의 라인업 중에는 XR, 오디세이, 킹 조지 5세 등이 있는데요, 각각의 위스키는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해요. 예를 들어, XR은 21년 숙성으로, 알렉산더 워커 2세의 기사 작위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라인이지요.

    ○ 잭다니엘, 테네시의 사탕 단풍나무 향을 머금은 위스키

    잭다니엘미국 테네시주에서 만들어지는데,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에요. 잭다니엘은 테네시 위스키로 분류되며, 사탕단풍나무 숯을 통과시키는 독특한 여과 과정을 거쳐 만들어져요.

    ○  짐빔, 아메리칸 위스키의 대명사

    짐빔은 미국의 버번 위스키로,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해요. 아메리칸 오크통의 내부를 불에 태워 숙성과정에서 진한 바닐라향을 입힌 특색있는 맛을 가지고 있죠. 짐빔은 다양한 칵테일과 하이볼로도 즐겨 마셔진답니다

    반응형

    ○ 글렌그란트 아보랄라스 (The GlenGrant Arboralis)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로, '나무들 사이로 비춰지는 빛’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번 캐스크와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된 원액으로 만들어집니다. 황금빛을 띠며, 검은 과실, 바닐라, 오크향이 특징적인 향을 납니다. 

    ○몽키숄더 (Monkey Shoulder)

    블렌디드 몰트 스카치 위스키로, 발베니, 글렌피딕, 키닌뷰의 증류소 원액을 혼합하여 만들어집니다. 몽키숄더라는 이름은 과거 몰트를 건조시키던 몰트맨들의 어깨가 원숭이처럼 휘어지는 모습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니 재미있네요! 다양한 향과 맛이 섞여 있답니다. 

    ○ 메이커스마크 (Maker’s Mark)

    미국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로, 옥수수, 밀, 맥아보리로 만들어집니다. 바닐라향과 카라멜향이 더해져 매력적인 맛을 납니다. 알코올 도수는 45%라고 합니다.

    ※ 용어 정리

    비번위스키 : 버번 위스키는 미국에서 주로 옥수수로 증류하고 숙성시킨 아메리칸 위스키의 한 종류입니다. 이름은 켄터키 주 버번 카운티에서 유래했으며, 프랑스 부르봉 왕가와도 관련이 있다고 해요. 버번 위스키는 최소 51%의 옥수수로 만들어지고, 80% 이하의 알코올 도수로 증류되며, 속을 까맣게 태운 새 참나무 통에서 숙성된다고 합니다.  즉, 버번 위스키는 특정한 제조 방식과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위스키로, 그 고유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요. 미국의 위스키 문화와 역사에 깊이 뿌리내린 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스카치 : 스카치(Scotch)는 주로 스코틀랜드에서 제조되는 위스키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영국에서는 "위스키"라고 하면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스카치 위스키를 의미하며, 미국에서는 간단히 "스카치"라고도 부릅니다1. 스카치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의 전통적인 제조 방식을 따르며, 그 지역의 자연 환경과 숙성 과정을 통해 독특한 맛과 향을 발달시킵니다. 스카치 위스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술 중 하나이지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뛰는 블로그로 성장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삶 누리시길 바래요!! 안뇽~  

     

     

    반응형

    댓글